기먼 기먼 Feb 23, 2016

아이노비아 소택마경 BOBOVR Z3 :: 나만의 극장, 가상현실의 세계 : 네이버 블로그

아이노비아 소택마경 BOBOVR Z3

:: 나만의 극장, 가상현실의 세계

 

요즘 가상현실을 구현하기 위한 업계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그 중 대표적인 기기가 바로 VR 이다. VR은 Virtual Reality의 약자로 특수한 안경이나 장갑등을 통해 가상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공간에 인간이 마치 실제로 들어가 있는 듯한 시각, 청각등의 효과를 주는 것이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이러한 가상현실의 세계를 매우 쉽게 체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노비아 소택마경 BOBOVR Z3 다.

 

 ■ 내 생에 최초의 VR 기기, 아이노비아 소택마경을 만나다.

 

 

▲ 다른 VR 기기들을 접해본적은 없었지만 처음으로 소택마경을 접했을 때 들었던 생각은 굉장히 심플한 느낌을 주는 듯 했다. 하지만 본체 속에 핸드폰을 넣어서 시청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렌즈를 조절하거나 스마트폰의 거리를 조절하는 장치 외의 거추장스러운 옵션들은 필요 없어 보였다. 새로운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임에는 틀림없었다.

 

 

​ 

 

 

 

▲ 소택마경 BOBOVR Z3의 구성은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렌즈 닦이용 클리너가 전부다. 설명서에는 소택마경의 부분 명칭에 대한 설명과 사용 가능한 핸드폰의 사이즈, 그리고 소택마경 VR 기기를 사용하기 위한 간략한 설명이 보태어져 잇다.

​ 

 

 ■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소택마경 BOBOVR Z3, 베일을 벗다

 

 

▲소택마경 BOBOVR Z3는 고급스러워 보이는 화이트 컬러가 깔끔하게 마감처리 되어있으며 표면의 코팅 방식이 높은 밀도의 피아노 페인팅 도색기술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직접 손으로 만져보니 일반 플라스틱을 만지는 느낌과는 차원이 다른 촉감을 느끼게 해줬다.

 

 

▲ 제품의 안쪽을 살펴보면 안경같은 렌즈가 보인다. 쿠션과 밴드를 보니 누가 봐도 이것을 얼굴에 써서 보는 기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소택마경 BOBOVR Z3의 가장 큰 특징은 안경을 쓰는 눈이 안좋은 사람도 안경을 벗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이었다.

​ 

 

▲ 쿠션 부분은 얼굴에 직접적으로 닿는 것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할 경우 불편함이 생기지 않도록 고품질의 통기성 좋은 질 좋은 가죽으로 마감 처리되었다. 이정도 가격대의 제품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제품의 퀄리티가 상당했다.

 

▲ 소택마경 본체 상부에 자석이 위치해 있고 이것을 열면 스마트폰을 넣을 수 있다. 자석이 굉장히 강력해서 어지간한 충격을 줘도 절대 열릴지 않을 정도다.

 

▲ 자석을 열어 전면부를 개방하면 스마트폰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오는데 자석으로 단단하게 고정시켜주기 때문에 스폰지가 부착되어 있다. 이 스폰치가 스마트폰이 움직이지 않도록 단단하게 잘 잡아준다. 가격대가 상당히 저렴한 제품인데도 부품 하나하나 신경을 쓴 것이 마음에 들었다.

​ 

 

 

▲ 헤어 조절 밴드 역시 퀄리티가 굉장하다. 전혀 불편하거나 아프지 않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단단히 고정이 되도록 끈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가죽소재의 마무리와 밴드의 탄력이 매우 좋고 질감이 부드러운것이 눈에 띄엇다.

아이노비아 소택마경 BOBOVR Z3는 HTTP://WWW.WEMAKEPRICE.COM/DEAL/ADEAL/879904 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택마경 VR

 

 

▲ 전면부를 개방한 뒤 스마트폰을 거치 시킵니다. 어플의 중앙선과 가운데 정중앙 빗금에 맞춰서 거치시키면 간단하게 거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덮개를 덮어줍니다.

 

 

​ 

 

 

▲ 소택마경 BOBOVR Z3 의 양쪽 측면을 보면 스마트폰의 거리를 조절 할 수 있는 레버가 있습니다. 소택마경 BOBOVR Z3를 머리에 착용한 뒤 양쪽 레버를 동시에 돌려서 자신의 초점에 맞도록 거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 BOBOVR Z3의 상부를 살펴보면 렌즈의 초점을 조절할 수 있는 조절기가 있다. 역시 기기를 머리에 착용한 상태로 이 조절기를 양쪽으로 돌려가며 본인의 시선에 맞도록 렌즈를 조절할 수 있다.

​ 

 

 

▲ 소택마경 VR 기기를 사용하기 위해선 스마트폰에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VR" 이라고 검색만 하면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들이 나오는데 이를 이용하면 아이노비아 소택마경의 새로운 가상현실 세계를 감상할 수 있다.

​ 

 

 

▲ 아이노비아 소택마경은 소셜커머스 사이트 위메프에서 BOBOVR Z3를 런칭한다. 아이노비아의 10번째 생일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 바로 소택마경 BOBOVR Z3. 아직은 평면영상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미간조절이나 시점조절을 통해 얼마든지 해결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나도 처음 사용해본 VR 기기 였지만 아무 거부감 없이 사용 가능했다.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타사 제품에 비해 제품의 퀄리티나 우수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는 소택마경. ​다만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VR 기기를 사용할 경우 부정적인 영향이 끼쳐질 수 있으므로 참고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